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Samsung Galaxy S23에 대한 흥미로운 소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 소식은 23년 2월 24일 금요일부터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향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변경 사항에 대해 급히 소식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통신사에 따르면 갤럭시 S23에 대한 공시지원금 금액이 변경이 될 예정인데요? 갤럭시S22 시리즈가 S23 출시 이후 소비자의 관심이 급감하기 때문에 삼성이 S23에 좀 더 집중하기 위해 공시지원금을 줄였다고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 판매가 시작된 지 불과 일주일만에 S23의 판매량이 예상보다 반응이 좋지 못하다는 것이 현장의 판단입니다.

삼성전자는 국내 사전 판매가 갤럭시S23 시리즈는 109만대로 집계가 되면서 역대 최고 사전판매 기록을 세웠다는 뉴스기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판매자로서 S23 시리즈의 사전 주문에 대한 분위기는 정말 냉담했습니다.

S23 울트라 모델은 예약 판매부터 일반 판매까지 소비자의 선택이 많았던 반면, S23일반모델, 플러스 모델은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S시리즈의 플러스 모델은 S8 시리즈와 함께 처음 출시가 되었고, 노트 시리즈가 대세로 인식된 상황에 플러스 모델은 더 큰 화면을 통해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3월 울트라 모델로 갤럭시 S20 시리즈가 출시된 이후 플러스 모델의 판매량이 줄면서 인기 없는 단말기가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 20 시리즈가 마지막으로 단종이 되면서 S21울트라 모델은 S펜을 별도로 구매를 해야 되지만 S시리즈 최초 S펜이 적용이 되면서 플러스 모델이 모호해졌습니다. 그런 판단으로 인하여 S23 시리즈 예약판매 이후 판매 부진으로 인하여 판매대수를 늘리기를 위해 S23 일반 모델 및 플러스 모델에 대한 공시지원금 상향을 통해 소비자들은 할부원금이 낮은 기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구매에 결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SK통신사에서는 아직 S21 시리즈 재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통신사가 S22 시리즈 재고가 아직도 보유하고 있어 출고가를 낮추고 공시지원금을 늘려 재고떨이 이벤트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갤럭시 S23 가격 변동과 공시지원금 상향 소식은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단 정확한 가격의 흐름은 공시지원금 확정이 된 이후에 판단을 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