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아이폰14 Pro 한달 사용 후기

IT_시대 2023. 2. 6. 15:30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4 PRO 한달 사용 후기를 남겨드리도록 할텐데요? 제가 한달동안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아이폰은 프로 모델로 구매를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기존 아이폰13프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13프로보다 좋았던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였습니다.

외관 디자인과 성능에대해서 일반인의 느낌으로는 큰 차이가 느껴지지 못할거라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알고있던 AOD, 다이내믹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기능이지만 무수히 많은 기능들로 인하여 상당히 차이가 있던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는 출시가 된지 벌써 4개월차의 핸드폰인데요? 그동안 물량을 쉽게 구하지 못하는 기기여서 그런가 출시한지 이렇게 오래되보이지는 않는 느낌이 들고있습니다. 아직도 아이폰13프로 모델을 찾고있는 소비자분들을 위해서 한달간 사용해보고 느꼈던 입장에서는 아이폰 14 PRO 단말기를 구입을 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먼저 아직도 아이폰13프로 모델이 아직 인기가 있는 이유는 아이폰14 일반 모델과 성능차이가 없으며 , 카메라는 아이폰13프로 모델이 더 좋은 이유가 가장 큰거 같습니다. 여기서 중고폰 시세도 아이폰13프로가 아이폰14일반 모델과 가격은 비슷하지만 더욱 높은 영향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식홈페이지에서도 판매가 되지 않기 때문에 중고로밖에 구할수밖에 없는데요? 저도 당근마켓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던 아이폰13프로 모델을 판매를 해보았는데요? 중고폰 시세도 100만원이 넘었기 때문에 그냥 새롭게 출시한 아이폰14프로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이폰14프로 , 프로맥스 모델의 성능은 A16 Bionc 칩셋이 탑재가 되어있으며, 위성을 통한 긴급 sos 충돌 감지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맥세이프 무선 충전 최대 15w, Qi 무선 충전 최대 7.5w가 지원이 됩니다. Qi 무선충전은 고속이 지원이 되지 않아 참 많이 아쉽습니다.

또한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 자이로 ,하이 g 가속도계 , 근접 센서 , 듀얼 주변광 센서가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최대 120Hz 적응형 재생률을 제공하는 ProMotion 기술과 A16 Bionic 칩으로 고사양 게임도 완벽하게 호환 구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IP68 수준의 방수 방진 기능이 탑재가 되어있지만 , 방수폰이라고해서 침수가 되게 되면 고객 과실인건 비밀이 아닌거 아시죠? RAM 6GB 가 탑재가 되었으며, 외장 메모리는 언제나 마찬가지로 미지원이며 듀얼 eSIM이 지원이 됩니다. 

아이폰 14프로, 아이폰 14프로맥스의 디스플레이는 슈퍼 망막 XDR 디스플레이, 모든 화면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되었으며, 1000 니트 최대 밝기 (일반) / 1600니트 피크 밝기(HDR) / 2000니트 피크 밝기(실외) , 지문 방지 올레오포빅 코팅이 되었으며 ,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P3) , True Tone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제원의 경우 아이폰 14프로 : 71.5 X147.5 X 7.85mm / 206g 무게이며 배터리는 3200 mAh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 14프로 맥스의 제원은 : 77.6 X 160.7 X 7.85mm / 240g의 무게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배터리는 4323mAh 적용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갤럭시 시리즈보다 배터리 용량은 작지만 최적화 때문인지 휴대폰 사용시간은 갤럭시보다 높은 수준인 거 같습니다. 아이폰 14프로는 6.1인치 아이폰 14프로맥스는 6.7인치의 화면입니다. 

색상은 실버, 딥퍼플, 골드, 스페이스 블랙 이렇게 총 4가지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실버 색상이 가장 구매하기가 어려운 색상으로 손꼽힙니다.

이번엔 가장 중요한 카메라 성능입니다. 프로 카메라 시스템이 적용이 되었는데요?

48MP 메인 카메라 24mm이며, 1.78조리개 / 12MP 울트라 와이드 13mm 2.2조리개 및 120도 시야각,

12MP 2x 망원(쿼드 픽셀 센서 사용) 48mm 1.78조리개 / 전면 카메라 12MP 3x 망원 77mm 2.8조리개 

슬로모션, 타임랩스를 포함한 동영상도 접사로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오토포커스 기능과 망원 카메라도 야간 모드를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고급 보케 및 깊이 제어 기능을 통하여 인물 사진 모드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LiDAR 스캐너로 활성화된 야간 모드 초상화, 

사진 및 라이브 사진을 위한 넓은 색상 캡처까지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스펙으로만 말씀드리면 너무 어렵게 다가오는데요? 제가 느껴본 결과로는 액션모드 기능이 추가가 되면서 이번 아이폰 14프로 모델들은 짐벌수준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으며, 시네마틱 모드에서도 4K 촬영이 

지원이 되기 때문에 가면 갈수록 DSLR과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을 구매를 하게 되면 많은 이용자분들이 활용을 많이 하는 요소가 카메라이기 때문에 앞으로 신모델이 나오게 되면 카메라가 지속적으로 더욱 발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폰 카메라의 단점을 한가지 뽑자면 기존 카메라 렌즈보다 훨씬 사이즈가 커졌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그마만큼 렌즈가 커지면 부품이 많이 들어가진 걸로 해석이 되어 더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아이폰 14프로, 아이폰 14프로맥스 모델에는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통해 새로운 위젯 형식이 가능해졌는데요? 이 기능 때문에 아이폰 14, 아이폰 14플러스 모델이 아닌 프로 시리즈로 선택이 집중이 된 가장 큰 이유로 해석이 되고 있습니다. 처음 다이나믹 아일랜드 홍보영상을 보았을 때는 신기하네? 이 정도의 반응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실제로 사용하게 되면 애플에서 얼마나 디테일과 실용성을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음악을 감상할 때, 통화를 할 때, 그래프를 통해서 잘 표현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애플 제품끼리의 호환성은 정말 편하죠,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에어팟까지 모두 사용을 하고 있는 이용자라면 갤럭시로 못 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점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 텐데요? 장점이 너무 크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해 보았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일단.. 가격입니다. 너무 비싸요. 아이폰 1대 가격이면 PC를 좋은 걸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생각보다 무게가 있습니다. 한 손으로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손목이 지끈거릴 정도로 가벼운 무게는 절대로 아닙니다. 아이폰 14프로맥스는 더욱더 무겁기 때문에 생각보다 그립감이 좋지 않은 거 같습니다. 특히 아이폰 14, 아이폰 14 플러스가 단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성능은 아이폰 13프로 모델과 차이가 없습니다. 디자인도 동일합니다. 그런데 가격은? 환율의 영향으로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14모델을 구매를 하는 거보다 아이폰 13프로 모델을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