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삼성 갤럭시 S10과 갤럭시 노트10 사용자들 사이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무한부팅 문제가 보고되어 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12를 지원하는 구형 모델에서,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업데이트 후 기기가 재부팅을 반복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오늘 준비한 '삼성 갤럭시 S10, 노트10 무한부팅 문제 발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원인'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제의 원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충돌

 

삼성전자는 이번 문제가 스마트싱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발생한 충돌로 인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무한부팅 문제를 겪고 있으며, 기기 사용에 심각한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피해 상황

 

국내외 사용자들이 이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삼성멤버스와 레딧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기기 고장으로 사진 및 데이터 백업을 할 수 없다는 피해 사례가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대응 방안

 

삼성전자는 문제를 인식한 후 즉시 해당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배포를 중단했습니다. 또한, 무한부팅 문제를 겪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AS 센터를 통해 기기 및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형 모델 소프트웨어 관리의 중요성

 

이번 사태는 구형 스마트폰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상기시키며, 업데이트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삼성전자 AS 센터를 통해 빠른 복구를 받을 수 있으니, 해당 문제를 겪고 있는 사용자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