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자동 재부팅 최적화 설정 방법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사용 중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바로 갤럭시 스마트폰 자동 재부팅입니다.
매일 24시간 손에서 놓지 않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전원을 껐다 켜는 일을 드물게 하곤합니다.
하지만 알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재부팅을 하는 방법도 기기 최적화의 첫걸음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자동 재부팅 최적화 설정 방법'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자동 재부팅 설정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가 알고 있다면 좋은 자동 재부팅 설정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먼저 설정 앱을 실행한 후, 디바이스 케어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화면으로 전환되었다면, 상단에 위치한 지금 최적화 메뉴를 눌러 메모리를 확보하여 현재 상태를 개선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크롤을 하단으로 이동한 뒤 성능 메뉴에 위치한 '자동 최적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동 최적화 기능은 One UI 5.0 버전 업데이트 이후 시스템이 필요한 상황을 판단한 뒤 자동으로 기능이 작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요구가 반영되어 One UI 6.0버전 업데이트 이후 다시 갤럭시 자동 재부팅 기능이 부활했습니다.
다시 부활하게 된 이유는 오랫동안 재부팅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 삼성측에서 피드백을 수긍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어서 '자동으로 다시 시작' 메뉴를 선택합니다.
'필요시 자동으로 다시 시작' 아이콘을 활성화를 시키면 갤럭시 스마트폰이 성능 문제를 감지할 경우 스마트폰을 자동으로 껐다 켭니다.
하단에 위치한 '다시 시작 예약' 토클키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활성화를 통해 다시 시작 예약할 요일과 시간까지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서 1시간 안에 갤럭시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껐다 켜지게 됩니다.
전원이 다시 재부팅이 완료가 되었다면 잠금을 해제해야 모든 앱에서 알림과, 알람, 그리고 발신자 이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최적화 설정 방법
디바이스 케어 화면으로 돌아가면 상단에 '시그널 바'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그널 바 아이콘을 선택하면 앱 이슈 처리 내역이나 재시작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디바이스 케어 설정에는 다양한 최적화 옵션을 조정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더욱 개인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탕화면에 위젯메뉴를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위젯을 추가하여 불필요한 파일을 쉽게 제거하고 기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자동 재부팅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도 수동으로 전원을 껐다 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기기가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관리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드렸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분들이라면 갤럭시 자동 재부팅 설정을 통해 기기 최적화와 관리에 좀 더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서 필수품이자 일상 속에 없으면 불편한 존재입니다.
오늘 소개한 방법을 통해 스마트폰의 수명을 연장하고 사용 경험을 개선해보세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시간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