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프로 맥스 화이트 티타늄 개봉 후기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출시된 지 어느덧 한달이 다되가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물량이 많이 부족하여 내추럴 티타늄 색상이나 화이트 색상 재고는 아직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이폰15프로 맥스 언박싱
박스는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패키지와 큰 변화는 없습니다.
연두색 화살표가 있는 개봉씰을 뜯으며 언박싱을 진행합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박스를 개봉하자마자 순백의 아름다움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기존의 화이트 색상보다 더 밝고 화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역시 오랜만에 구매하는 제품이라 그렇게 보이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구성품 박스 안에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 본체와 함께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그동안 적용되었던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USB - C 타입 충전케이블이 적용되었습니다.
외관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6.7인치 Super Retina XDR,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으며, 카메라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모듈의 크기가 조금 더 커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사이드에 위치한 볼륨버튼은 동일하게 적용되었지만, 음소거 스위치 대신 액션 버턴으로 전환이되며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변경된 동작 버튼을 통해 즐겨 쓰는 기능을 설정하여 빠르게 실행시켜 주는 단축키 역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음보드, 집중모드, 카메라, 손적등, 음성메모, 번역, 확대기, 단축어, 손쉬운 사용 등 원하는 기능을 설정하여 동작 버튼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해당 동작을 실행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측면 라인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모델에서는 각지게 마감처리 되었다면,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티타늄 소재로 제작이 되며 조금 더 둥글둥글한 라인으로 그립감이 좀더 좋아진 느낌입니다.
아이폰 사상 처음으로 항공 우주 등급의 티타늄 디자인이 채택되며 화성 탐사선에 사용되는 소재와 동일한 합금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금속 중 비강도가 가장 탁월한 것으로 손꼽히는 티타늄을 사용하여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역대 프로 모델 중 가장 가벼운 모델이 되었습니다.
카메라
이번에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카메라는 상상 이상의 디테일까지 포착해 준다고 합니다. 다양한 초점 거리를 지원하여 7개의 프로급 렌즈를 통해 어디서든 48MP 메인 카메라를 통해 프로급의 사진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에 그 어떤 아이폰 모델보다 높은 배율의 광학줌이 지원되며 5배 망원 카메라가 탑재되어 제가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120mm 5배 광학 줌을 통해 훨씬 먼 거리에서도 더 선명한 클로즈업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수려한 경관의 배경이나 스포츠 경기장에서 사진 찍을 때 엄청 유용할 것 같습니다.
짧은 사용후기
일을 병행하다보니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많은 기능들을 체험할 수 없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간단한 사용 체감을 말씀드리자면 4323mAh 배터리 용량에서 4422mAh 배터리 용량으로 조금 상승폭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보다 최대 9시간 더 긴 동영상 재생 시간의 용량과, 무엇보다 A17 Pro 칩을 통해 강력한 파워로 다양한 종류의 기능들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로 USB 3을 지원하는 아이폰 정품 어댑ㅌ터의 경우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 아쉬운 점입니다.
앞으로 더 사용하다보면 A17 Pro 칩을 통한 성능 체험과 카메라 활용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지만, 순백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무엇보다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화이트 티타늄을 추천드리며, 순백의 아름다움이 여러분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